통합 검색
통합 검색

소비자 빅데이터 조사/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아하트렌드(www.ahatrend.com)에서는
외식 브랜드의 검색 데이터를 조사하여 여러 통계와 분석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아하트렌드는 14,000개 외식 브랜드 / 연관 키워드 및 15개 대분류 131개 세부 분류의 검색량
/ 검색 순위 / 성별.연령별 검색 비율 등을 매월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리와 인사이트를 담은 월간 리포트와 웹 대시보드 / Raw Data 를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오뚜기, 롯데, 더본코리아, 다이닝브랜즈그룹 등 여러 식품/외식 기업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체 외식 브랜드의 전체 기간(2018. 01 ~ 현재까지)에 대한 데이터와 분석/리포트는
아하트렌드(www.ahatrend.com)에 언제든 문의주세요.
E-mail : business@ahatrend.com
TEL : 031-600-9897

9월 치킨 업종 전체의 검색량은 전월 대비 대체로 감소하였는데요.
특별한 휴일이 없었던 9월보다는 방학/휴가/공휴일이 있었던 8월에 검색량이 더 높은 검색량을 보였습니다.
후라이드치킨이 치킨 업종 검색량 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옛날통닭 브랜드, 오븐구이 브랜드, 숯불치킨 브랜드, 닭강정 브랜드, 순살치킨 브랜드 순입니다.
전년 동월 대비로 보아도 업종 전체가 -13% 정도로 감소하였는데요.
이는 치킨 업종이 전체적으로 검색량이 감소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작년에는 9월에 추석 연휴가 있어 해당 기간 검색 상승이 있었는데,
올해는 추석이 10월로 늦어진 이유도 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로 보면, 후라이드치킨과 옛날통닭 브랜드들은 -13%를 기록하였으며,
오븐구이와 닭강정 브랜드는 전년 동월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에 비해 숯불치킨은 전년 동월 대비 -30%로 다소 큰 감소폭을 보였으며
순살치킨은 -64%로 9월 검색량 1만 건 미만으로 적은 검색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숯불치킨 분류 내의 검색 현황을 좀더 살펴 보면,
숯불치킨 분류에서 1위를 차지하는 <지코바양념치킨>은 전년 동월 대비 -14%로 감소하였으며,
<화락바베큐치킨>, <감탄계숯불치킨>, <동근이숯불두마리치킨> 등은 전년 대비 절반 이하로 특별히
큰 감소폭을 보였습니다.

※ 아래는 아하트렌드 웹 대시보드 실제 페이지의 캡쳐 이미지 입니다.


외식 브랜드 트렌드 & 리포트
아하데이터랩에 문의 주세요!
(주)아하데이터랩
문의 : business@ahatrend.com
TEL 031-600-989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