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저속노화 열풍에 셀럽들 극찬 이어지더니…푸드검색 1위 오른 '이것' [아시아경제]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223
2025-09-20 15:35:29

저속노화 열풍에 셀럽들 극찬 이어지더니…푸드검색 1위 오른 '이것'

전년동월比 109%, 2023년比 260% 상승
다이어트 관심으로 활용법에 관심 높아


올리브오일(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 픽사베이

올리브유가 월 31만건의 검색량으로 총 2만5000개가 넘는 푸드 가운데 검색 순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치킨, 김밥, 샤브샤브, 커피 등 대중적인 인기 푸드의 검색량을 넘어서는 수치이다. 여기에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압착올리브유', '냉압착올리브유' 등 별도로 집계한 여러 종류의 올리브유를 합하면 총 검색량은 40만건에 육박했다.

18일 소비자 검색 데이터를 조사·분석하는 아하트렌드가 총 2만5000개가 넘는 음식·식재료 키워드의 포털 사이트 검색량을 조사한 결과 2025년 8월 한 달 동안 전체 음식·식재료 가운데 '올리브유'가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올리브유' 검색량은 전월 대비 20% 상승하였으며 전년 동월 대비로는 109%, 2년 전인 2023년도 동월 대비로는 260% 상승하는 등 최근 2~3년 동안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하트렌드가 네이버 검색량을 기반으로 분석한 올리브오일 검색량 추이. 아하트렌드

 

아하트렌드가 네이버 검색량을 기반으로 분석한 올리브오일 검색량 추이. 아하트렌드

올리브유 검색 상승 원인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해 높아지는 관심으로 볼 수 있다. 올리브유를 활용한 샐러드, 마리네이드, 파스타 등 요리는 물론 올리브유에 레몬즙을 타서 마시는 '올레샷'(올리브유 + 레몬즙) 인기도 올해 더욱 증가했다. 또 다수의 유명인들이 저속노화를 위해 아침마다 올리브유를 마신다는 내용도 알려지면서 수요 견인을 이끌었다.

거의 모든 음식에 올리브유가 들어가는 지중해식 식단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 외 기존에 다른 유지류로 만들어 오던 마요네즈나 빵도 건강을 생각하여 올리브유를 활용하여 만드는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다. 또 아이스크림에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뿌려 먹고, 회를 초장이나 간장 대신 올리브유로 만든 소스에 곁들여 먹는 등 올리브유를 찾는 수요는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아하트렌드가 네이버 검색량을 기반으로 분석한 주요 식품 검색량 추이. 아하트렌드

아하트렌드가 네이버 검색량을 기반으로 분석한 주요 식품 검색량 추이. 아하트렌드

올리브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좀 더 건강하고 질 높은 올리브유를 찾기 위한 노력도 검색 데이터에 드러나 있다. 올리브유 중에서도 최상인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를 검색하는 건수만도 한 달에 7만8000건에 이르며, 맛과 향을 지키는 '냉압착올리브유'를 검색하는 건수는 2년 전과 비교해 12배 이상 증가했다.

아하트렌드는 "반짝 뜨고 지는 수많은 푸드 트렌드와 달리 오랜 시간 동안 상승해 온 추세를 볼 때 올리브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검색 상승세를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

박지수 인턴기자 parkjisu09@asiae.co.kr


| 출처 : 아시아경제 | https://www.asiae.co.kr/article/2025091813403659872

 

(주)아하데이터랩
문의 : business@ahatrend.com
TEL 031-600-9897

 

문의하기 바로가기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